우체국알뜰폰판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애드마왕 조회 13회 작성일 2020-05-24 10:07:30 댓글 0

본문

우체국에서 '알뜰폰' 판매...요금제 선택 가능

앵커 멘트 기존 이동통신 서비스보다 통신비가 저렴해 매력적인 '알뜰폰', 그동안 파는 곳이 많지 않아 가입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전국의 우체국에서 '알뜰폰' 판매가 시작되면서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알뜰폰'을 구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김 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의 한 우체국에 마련된 알뜰폰 판매대, 아침부터 구입을 문의하는 발길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최창현(서울 무악동) : "제가 학생이다 보니까 요금이 가장 문제인 것 같아요. 그래서 알뜰폰이 가격이 합리적이라면 이용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알뜰폰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226개 우체국에서 알뜰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단말기는 일반 휴대전화 8종, 3G 스마트폰 2종, LTE폰 7종 등 17가지로 다양합니다. 요금제는 선불제 5종류와 후불제 13종 등 모두 18가지, 기존 스마트폰처럼 약정 요금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준요금제로 비교하면 기존 이동통신보다 기본료는 월 8500원, 음성통화료는 초당 0.3원이 저렴해 월 100분 음성통화를 할 경우 만 원이 더 쌉니다.

인터뷰 이성천(우편사업과장) : "아무리 비싼 거라 하더라도 10% 이상은 싸다, 그런 식으로 보면 30% 이상은 절감할 수 있지 않나." 우체국을 방문해 가입신청을 한 뒤 단말기와 유심을 택배로 받으면, 알뜰폰 업체가 전화를 걸어와 개통을 시켜줍니다.

인터뷰 이승훈(알뜰폰 업체 이사) : "유통망이 많이 부족했었는데 이번 계기로 많은 홍보할 수 있는, 내지는 가입을 받을 수 있는 창구로 충분히 매력적인 유통체가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우정사업본부는 내년 상반기까지 알뜰폰 판매 우체국을 최대 2천 곳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어르신, 부모님들 알뜰폰, 알뜰 유심 요금제 사용하지 마세요. (요금폭탄주의) 복지할인 받을수 있는 이동3사 사용하세요.

어르신, 부모님들 알뜰폰, 알뜰 유심 잘못 사용하시면 요금폭탄 맞을 수 있습니다. 이동3사(SKT, KT, LGT)에서 복지할인 받으시면서 저렴한 요금으로 휴대폰 사용 하십시오. 그게 답입니다.


휴대폰 지식인 '마니아' 입니다.
2018년 안드로이드폰 분야별 지식인입니다.
네이버 1:1 질문에 대한 답변 영상 남겨드립니다.
영상이 도움 되었다면 구독!좋아요!알림신청 부탁드립니다.

휴대폰/통신관련 질문/영상답변을 원하시면 댓글 및 지식인 질문 남겨주십시오.
네이버 지식인: https://kin.naver.com/profile/index.n...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jungtk0204
warm - latte : 데이터는 무제한아니여도 요금제에 맞게 다쓰면 차단되게 설정해놓고 전화문자는 자주안하셔서 월9900원 짜리 해서 몇년동안 요금 폭탄나오일이 없었는데 좀그러네요
sforea : 어르신이라고 음성. 데이타 많이 사용 안한다는 전제하에서는 알뜰폰이나 메이저 통신사 어르신 할인 적용하면 비슷하지만(실제로는 찾아보면 같은 조건에 알뜰폰이 더 싼 요금제 있음) 음성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같은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 하면.. 그역시 알뜰폰이 쌈...
Gsh114 : 일단 알뜰폰자체가 누구나 복지혜택을 받고 출발하는 정도의 가성비라..
게다가 무약정이라는 달콤함..
셀프개통까지 가이드해줄 자녀나 지인만 있다면 보급라인 단말 이용자는 알뜰폰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같아요. 보급라인은 새제품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비싼 고급 단말 이용자도 s급 중고 구매한다는 가정하에 최소 공시지원과 선택약정 동시에 받는정도의 요금절감정도는 되는것 같아요.
그것도 대란제품 기준으로.
다만 중고의 압박..

중요한건 알뜰이라도 자신의 통신이용량을 보고 그안에서 요금제를 찾아야합니다.
최소한 폰바꾸고 첫 6개월동안의 총 지출 계산하는 방법정도는 알면 좋아요.
이 영상은 알뜰이 나쁘다기보다 마이너업체로서 오프라인 업자들의 눈 뜬사람 코 베어가는 단점에 대해 이야기하는듯 해요. 알뜰자체는 정보만 있다면 안쓸 이유가 없습니다.
치치 : 알뜰폰이 장단점이 확실한거같아요 인터넷서포터에서도 여러 정보를 알려주더라구요 천만다행이였죠...ㅎ 잘보고 갑니다
제레미린 : 가격 비교 하는거 오점 있습니다
노인복지 할인 하면 가격은 알뜰폰이랑
엇비슷 하게 나올수는 있음.
근데 영상에서는 가격 비슷하게 나오는거에만 초점을 두고 얘기를 함
근데 같은 가격이라고 해도 내용물이 완전 다른데 그건 배제를 시켜버리고 얘기를함
나도 알뜰폰 요금제랑 부모님 복지할인 전부 감안 해서 계산 해봤음
알뜰폰 요금제가 월등하게 저렴함

우체국 알뜰폰 판매 2년 연속 감소 / YTN 사이언스

지난해 우체국 알뜰폰 판매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정사업본부가 공개한 자료를 보면, 알뜰폰의 지난해 판매 건수는 8만여 건으로 2017년보다 27.4% 감소했습니다.

알뜰폰 판매량은 2017년에도 전년 대비 70% 줄어든 데 이어 2년 연속 감소세입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알뜰폰 판매 감소에 대해 정부의 통신비 인하 정책과 이동통신 3사의 요금제 개편으로 인해 알뜰폰 가입자들이 이탈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혜리 [leehr2016@ytn.co.k]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cience.ytn.co.kr/program/prog...
피아노치는Sua : 근데 거의다 폴더인데다 완전 옛날 스마트폰만 판매하니 더 그럴 것 같아요.

우체국 알뜰폰, 직접 방문해서 공기계로 신규가입하는 방법 체험기

http://UserBook.net/post_alddl_phone
우체국 알뜰폰을 신청하기 위해서 직접 방문을 해봤습니다.
우체국은 임대사업자들을 위해서 서류만 접수를 하는것이고, 직접적인 관계는 없는듯 한데, 굳이 방문해야 하나 싶기도 하네요.

http://www.epost.go.kr/comm/alddl/ald...
1. 요금제를 선택하시고, 공기계를 가지고 계신경우에 해당 업체에 전화를 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폰이 사용가능한지 물어보셔야 합니다.
우체국에 방문해도 가능하지만, 시간이 상당히 소요될수 있으니 먼저 요금제를 결정하고,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에버그린 모바일 1599-6110
에넥스텔레콤 1588-1635
머천드코리아 1600-7019
스페이스 네트 1661-2999
아이즈비전 080-828-6000
유니컴즈 선불 1899-3633 후불 1899-3666

http://www.epost.go.kr/comm/alddl/ald...
2. 우체국 알뜰폰 판매 영업소를 찾아서 가까운곳에 가시면 됩니다.
동네에 아무곳이나 가시면 안됩니다.

3. 신분증과 본인 소유의 통장 또는 신용카드를 가지고 가셔야 자동이체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우체국에서는 폰이나 유심칩을 받을 주소 등의 서류만 작성하고 나면 끝입니다.
바로 스마트폰이나 공기계용 유심칩을 받을수 있는게 아니라, 우체국에서 임대 사업자에서 서류를 보내고 임대사업자쪽에서 해피콜로 연락이 오는데, 약정이나, 위약금에 대한 이야기를 이때 해주더군요.

5. 그럼 임대사업자가 주소지로 핸드폰이나 유심칩을 보내주고, 받아서 개통을 하시면 됩니다!

개통하는것은 차후오 유심칩이 도착하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UserBook.net/post_alddl_phone

... 

#우체국알뜰폰판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d0bp79b31am0a88k.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