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목디스크 진단을 받고 여러 치료를 받아도 호전이 되지 않습니다. (대전 40대중반/남 목디스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톡: Doctalk 작성일20-09-15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목디스크 진단을 받고 주사치료도 하고 약물치료도 하고 했는데 호전이 잘 되지 않습니다.

어느 병원에서는 수술을 권유하고 어디서는 시술을 권유하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창연입니다.

치료가 오래 진행되어 몸도 힘드시지만 병원들의 진료방향이 서로 달라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목디스크질환의 일반적인 형태를 보면 초기에 가운데로 디스크가 튀어나오면 척수를 싸고 있는 신경막인 경막이 자극되므로 주로 목통증, 승모근쪽의 통증, 그리고 가장 흔하게 견갑골과 척추사이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그러다가 디스크가 좀 더 튀어나오면서 측면으로 이동하게 되어 신경뿌리가 눌리게 되면 팔의 통증이 나타나고 좀 더 심해지면 손이나 손가락까지 이상감각, 통증들이 발생됩니다.

환자분의 증상을 보니 전형적인 디스크 돌출로 인한 신경자극 증상으로 보이는데 경추 6-7번 사이에 디스크가 돌출되면 7번 신경이 눌려서 손가락2,3,4지에서 이상감각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견갑골쪽으로 통증이 발생하였을 때 좀 더 주의깊게 관찰 및 검진을 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목디스크질환은 신경이 많이 상하더라도 수술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수술없이 치료가 잘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단, 척수가 손상되는 척수증이 있거나 너무 오랜기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통증이 아주 극심한 경우 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수술은 결과적으로 최후의 선택이며 척추..

병원이더라도 비수술을 위주로 하는 한방 척추..

병원도 상당수가 있습니다.

촬영하신 MRI CD를 지참하시고 병원에 내원하시어 한방..

의에게 진료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빠른 쾌유를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7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d0bp79b31am0a88k.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